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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넷을 통해 "HRD(HRD-Net.co.kr)"가 제공하는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이하 회원)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 내용)

  본 서비스는 인터넷 주소 www.HRD-Net.co.kr (이하 사이트)를 통해 직업능력개발훈련홍보 및 교육기관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회원이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부가정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1.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서비스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개정사실을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되, 동 기간 동안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현행약관이 게시되는 서비스 화면에 함께 게시합니다.

  4. 서비스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되는 약관은 그 약관이 적용되는 날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이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3항에서 정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서비스에 송신하여 서비스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서비스가 정하는 업무

  2. 서비스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3. 서비스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서비스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조(서비스의 중단)

  1. 서비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상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회원가입)

  1. 이용자는 서비스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서비스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서비스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서비스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통보로 인해 발생한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 8 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서비스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서비스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서비스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서비스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서비스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9 조 (게시물 관리)

  HRD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제공하는 자료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임의로 삭제, 자료이동, 등록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 또는 HRD 의 명예, 신용을 훼손하거나 오용하는 내용 또는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인 경우

  2.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3. 제3자 또는 HRD 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HRD에서 규정한 게재기간을 초과한 경우

  5. 기타 관계법령 및 HRD 의 게시물 관리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0 조(개인정보보호)

  1. 서비스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인종 및 민족', '출신 및 본적지' 등 기본적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의 수집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되,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고,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전화번호, 희망ID, 비밀번호,  email

  2. 서비스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서비스가 집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서비스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서비스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서비스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서비스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서비스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서비스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1 조(서비스의 의무)

  1. 서비스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2. 서비스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대책을 수립하여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을 도모합니다.

    ① 서비스와 고객의 PC간의 결재정보를 SSL(Secure Socket Layer)을 통해 암호화하여 통신하고 있으며 Verysign을 통해 인증받고 있습니다.

    ② 해킹방지를 위해 자체 첨단 방화벽을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바이러스 감시시스템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③ 전문 운영요원의 24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서비스 다운타임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④ 감사위원회의 감사활동을 통하여 문제가 발견된 경우 바로 시정조치하고 있습니다.

  3. 서비스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서비스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서비스에 통보하고 서비스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3 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③ 서비스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서비스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서비스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 14 조(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 간의 관계)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서비스(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서비스(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서비스는 피연결 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내용을 서비스의 게시판을 통해 공지하며, 이 경우 당해 거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연결 서비스는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 및 행위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HRD는 이용제한을 할 수 있다.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현저히 저해하는 경우

    ④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저해하는 경우

    ⑤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재산권자가 지적 재산권의 침해를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⑦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⑧ 기타 HRD가 이용자로부터 부적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 16 조(분쟁해결)

  1. 서비스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서비스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17 조(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적용)

  1.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HRD, HRD넷, HRD-net, HRD-넷, hrd, ㅗㄱ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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